━━━━ ◇ ━━━━
게임/오토메게임

7'sCarlet 올클 감상

불평불만 많음

꽤 불호후기일 수도 있음 

그런 거 싫음 읽지말기~

그리고 당연히 완전 스포 

 

드문 한국어 정발 오토메겜...

이라서 그런지 좀 오토메겜 좀 했다 싶은 사람들은

무조건 하고 가는 거 같더라고요?

 

플탐도 별로 안 길고 

그래서 저도 해봤습니다.

 

일단 하기 전에 똥무위키로 등장인물을 무조건 확인하고 가는데

처음 봤을 때 성우도 잘 몰랐고 이래서 음...누구지...(캇키도 모르던 시절)

이러고 캐디도 평범하군...(당연함)

취향도 없군...하암~ 해야함? ㅇㅈㄹ 함

 

 

약간 괴담?

일본 어쩌구 그런 느낌으로 시작함

솔직히 세계관은 또 안 읽어서 뭐임...하고 봄

 

응 관심없어

동기+소꿉친구+나를 좋아함

의 속성이 정말 노 식 이라서 

생긴 게 그나마 젤 나았는데도 흠랴리...했음

 

봐봐 이럼 누가봐도 좋아하는데

아닌 척

근데 여주도 몰룸

 

이런 느낌임

 

 

역시 한번씩 만남을 해주는데

누가 봐도 싸장님 같은 분이

너무 싸가지가 없으심...

진짜 뭐래? 함

ㅡㅡ글고 이 분도 공략캐라는 거 알고 한숨쉼

 

이땐 괜찮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목소리가 좋아가지고 호감이었음

 

ㅋㅋㅋㅋㅋㅋㅋ하....ㅁㄹㅋㅄㅌㄹ....

너무 모에해서 처음엔 진짜 음...? 이럼

 

누가봐도 그런 속성

글고 약간 

(여기서부터 오토메겜 캐릭터끼리 부비는 거 싫어하는 사람 눈감아)

니콜라 같은 계열~ 너무 그런 느낌이라 흠? 하고 봄

 

벌써부터 견제 들어가는 히노군

 

나 이거 보고

진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벌써????

하고 터짐

 

유아 귀여운데

나만 초절정미소녀 취급에 유아는 약간 괄괄한 여자?
이 녀석도 여자긴 여자지...의 여자를 맡아서 약간 그랬

 

이분 너무 나대고

젠틀한 척 해서 첫인상부터 안 좋았음

글고 우리가 오컬트 모임? 같은 거로 모인 건데

이 아저씨는 아니란 말임

근데 계속 아는 척 하고 사진 찍어줄게~ 막 이러면서

명예 회원이 됨

 

이 일러 좋다

이소라 잘 나옴

 

님 지금 접시 계곡에 닦은 거임요?

 

야스 겁나 시끄러움

글고 자꾸 범인은 야스!! 이거 밀어가지고...어쩌라는 건지

저거 주홍 글씨 팁을 보면 되게 뭐라하지

그냥 설명이 들어있을 때도 있고

인용한 게임이나 책 같은 거 설명해줄 때도 있고

좀 특이함ㅇㅇ

 

이게 완전 ㄴㅋㄹ같았음

윙크하고 난리

 

그나마 호감도 이소라였는데

비밀💚 을 알려준다길래 냉큼 따라감

 

미안한데...

이미 내 마음에는...

그렇게 됐다

 

적목현상 어쩌구...

이거 걍 대수롭지 않게 봤는데...

근데 왜 캡쳐한 지는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젠 걍 웃김

근데 이때 또 짜증냄

 

난 어차피 이소라랑 놀 거 였는데

알고보니까 처음에는 둘밖에 공략을 못 하더라고요?

약간 나는 둘 중 한명이 간판남주일 줄 알았음ㅇㅇ

 

 

 

이소라 루트 GOGO

더보기

좋은데?

 

재밌는 게 배경이 실제로 촬영한 게 영상으로 나온단 말임

뭔가 웃기고 이질적인 느낌도 가끔 들었는데

뭔가 좋기도 했음...

 

응!!!!!!!!

 

자꾸 주인공이 과거에 오쿠네 마을과 무언가 있다는 걸

암시해줌 

 

갑자기 점프한 느낌인데 맞음

캡쳐를 안 함

그동안 뭔 일이 있었냐면

잘 놀고 와서 이소라가 딸기 타르트 먹을래? 이러는데

히노가 아~ 넌 모르는구나? 얘 딸기 못 먹어ㅋ

이러고 또 견제해서 이소라가 갑자기 급발진해서

...어줘. 

먹어줘 내가 기껏 만들었으니까

대강 이런식으로 말을함ㅇㅇ;; 

 

근데 결국 안 먹고 히노만 먹고 남은 건 고양이 주겠다고(왜;;;??)

이랬는데

다음날 히노는 아프다고 방에서 안 나오고

그 고양이가 죽어있는 거....근데 옆에....

 

딸 기 타 르 트 가 

 

꺄악!!!!!!!!!!!!

나 진짜로 의심함...암튼 다같이 와서 솔직히 말해줘

이러고 아니라해서 그래 믿을게 이러고 끝낸 거임

 

그 후에 음식 만들어달라하니까 저런 거 ㅇㅇ

 

이건 그냥 구ㅣ여워서 

 

또 갑자기 

게임오버 엔딩을 봄 

 

저기서 죽지 않고 굳/노멀로 가면

이소라가 걱정된다고 아무데도 못 가게 감금하는데...

 

자꾸 이런 대사를 침... 

 

헊......

 

여기서 흑화하나하고 기대했음

 

진짜 등장할 때마다 너무 기분이 안 좋음 ㅠㅠ갑툭튀해가지고

 

아니 이 일러 너무 조음...

 

가면남한테 살해당하는 겜오버

 

ㅠㅠㅠ

 

캡쳐가 다 안 해가지고

노말은...음;; 걍 도쿄?로 다시 돌아가는 거임

뭐 이어지는지 아닌지도 모름 아니겠지

 

굳은 그래도 ㄱㅊㄱㅊ...이긴 한데

 

이소라의 그 쎄함을 걍 아예 살려서

노말이나 게임오버를 걍 감금엔딩이라던지?

냈으면 차라리 괜찮았을 거 같은데

어쨌든 날 좋아하고 나를 위해서 한 거라는

면죄부?를 주고 ? 결국엔 다정남? 이 ?

암튼 이도저도 아닌 느낌이 돼서 아쉬웠다...

 

 

이소라 CG

 

그 다음은 토아를 봤어요

 

토아 루트 GOGO

더보기

축제에 누구랑 가냐에 따라 걍 그 사람 루트됨

 

오!! 여기서 잘생겼네 함

아이돌이심

 

이거 웃겨가지고 돌아가서 캡쳐함

여주도 참 금사빠임

 

내 편 들어주면 나 또 호감됨

 

오우쉣 게임오버

뭐냐면 토아가 부른 거처럼 쪽지 보내서

나갔는데 가면남이 나 절벽에서 밀었음;

진짜 여기서 갑툭튀 또 해서 심장 떨어짐

 

둘이 뭔 관곙미;;?

노말

뭥미?

약간 노말은 다 나 도쿄로 돌아가고 헤어지는 거 끝?;;이라서 흠? ㅎㅐㅆ늠

 

베스트...인데

흠냐리...하고 일단 봄 근데

진상루트가 있다고 해가지고???오 기대되는데ㅇㅇ!!

하고 다른 루트 겁나 빨리 깨기 시작함

 

 

토아CG

 

그 다음은 히노를 봤음

 

히노 루트 GOGO

더보기

시작부터 벗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벗은 거 4개나 캡쳐했어;;;

오해 ㄴㄴ;;

 

내가 더 기가 막히는군

미친것

 

;;

 

코멘트 달 게 없어서 걍 위에 안 달았는데

이거 보고...........좀 멍때림.........

와..............저러고 같이 떨어짐

근데..............

 

아오;;

 

이랬는데 가면남은 발견을 못했다는거;;;;

 

노말이 진심......이게 노말임? 배드지?

근데 다른 애들 노말보고 굿 봤는데

ㅎㅣ노는 걍 어쩌다가 굿 보고 노말 봤는데 

운이 왤케 좋음 ㄷㄷㄷㄷ

으악........

 

겜오버 돌아가기로 하고 도쿄로 감 근데 범인 독백으로 어디까지고 

쫓아가주지 이러고 끝나고

 

해피는 오빠 죽은 거 알고 묘 만들고 둘이 사랑을 확인하고 끝나는데

하...

 

솔직히 다 하고도 막 좋아진 건 아니었는데

노말이 너무 충격이었듬

갑자기 아련순정남 돼가지고 호감됨...미친...

죽어서 호감되는 남자 

 

히노 CG

 

소스케 루트

 

더보기

 

이거 유카타 너무 웃겨서 찍었는데

너무 패셔너블해요ㅠㅠ

근데 솔직히 히노 유카타보단 낫다...

내가 ㅎㄴ를 위해서 캡쳐를 안 했나?

하...진심 

데이트하는데 그런 옷 입고 오는 남자 만나지 마세요ㅇㅈㄹ

 

개정색함

 

커엽다

 

갑자기 단간론파됨

 

ㄷㄷㄷ범인인 거 지목당하면 본성드러내는 것도 똑가틈

근데 저 사이에 많은 일이 있었음

소스케 가족얘기나(아빠가 죽은 자에게 죽은 거...)

아빠가 살인자인 줄 알았는데?

사실 죽은자를 처리하는 자경단의 일원이었던 거나

약간 죽은 자에 대해서 설명하는 부분이 

소스케 서사랑 엮여있어서 그런가

되게 길었음 체감ㅇㅇ

그래서 힘들었고

 

마츠리 갔는데 자꾸 이상한 농담하고

이과농담? 이런 거 하고 ㅠㅠ 아저씨 재미없어요ㅠㅠ

암튼 걍 후린칸으로 뒤도 안 돌아보고 돌아올 뻔ㅇㅇ

미친것

 

아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 짜증나

아니 소스케가 날 왜 좋아하는 건지도 걍 모르겠고

과거에 인연이 있었다곤 하지만...

그래도 이소라나 히노는 ㅇㅋ였는데 얜...음

하...글고 그거보다 여주도 왜 좋아하는지 더 모르겠어서

엥...응?? 이상태로 보고

난 힘들기만 함

길기도 길고 날 고통스럽게 함

그래서 무한 클릭의 시간을 보냄

 

 

 

소스케 CG

 

유즈키 루트

더보기

아니 처음에 얘를 공략해야한다고;;?함

왜냐면 너무 싸가지없고 날 좋아할 거 같지도 않아서;

 

쟤네를 다 해야지 유즈키가 열림

 

오프닝이 애니처럼 나와서 재밌었음...

사실 과거에 자경단의 리더였음

근데 이 일러 너무 잘생겨서 순식간에 호감됨ㅁㅊ

 

흠 ㄱㅊ은데?함 

 

그때 죽은 자를 죽였는데 걔가 알고보니 카라스마의 부인이었던 거

그래서 이 사람이 복수하려고 찾아온 거였음...

 

웃김 여주 목소리 따라함 ㅋㅋㅋ

 

우웨고ㅗㅗㅗㅗㅗㅗㅗㅗ 

근데 ㅁㅅㄹ 성우고 앞에 착한 척? 젠틀한 척? 할 때보다

훨 나았음...근데 카구라=고양이가면이라고 생각하니까

걍 너무 싫었음 ㅠㅠ

 

우게에에에에에에에에에웽웽ㄱ 

 

오레노 온나 ㄷㄷ

 

근데 알고보니까 치카게 부인으로 인해 죽은 자라는 게 그냥

처리해야 할 게 아니라 각자 사정이 있고

그걸 이뤄줘서 돌려보낼 수 있다면 그렇게 하고...

암튼 가치관이 바뀐 거임

그래서 죽이지 않고 도망치게 해줄려 했는데

자경단한테 걸려서 죽고 자기도 리더자리에서 쫓긴 거...

 

그래서 약간 대립관계인 거임

 

그런 아버지와 온건하게 대응하려하는 유즈키랑ㅇㅇ

 

...?

아니 그 뭐야 찔렸는데

소스케 기다리다가 죽음...미친것

 

유즈키가 죽은자가 되어서 온 거 같았는데...

커튼 쳐버리는 것도 ㅠㅠ

오우

 

ㄷㄷㄷㄷㄷㄷ 

노말 쎄다 얘도

 

해피는 뭐.....음.그렇군요 

 

근데 이것도 좀 소름임 ㄷㄷ

이러고

 

진상열림 하...

 

유즈키 후기...

솔직히 좀 일러가 잘숭겨서 호감되긴 했는데

얘도 간병 좀 해줬다고 갑자기 그렇게나 싸가지없게

대했으면 자기 루트 가자마자 츤데레?돼가지고...약간

뭐지싶고....개연서응읭이의이이

 

개인 스토리 자체는 ㄱㅊ았는데 여주랑 연결되는 그게 흠싶

 

 

유즈키 CG

 

진상 루트

더보기

헉...사실 초반부터 유아를 의심아닌 의심을 했는데

진상오니까 너무 대놓고 티내기 시작함

 

그렇게 소스케 아빠 살인범이자 죽은 자가 밝혀지는 가 했는데

또 유아의 말이 앞뒤가 안 맞는다고 추궁하고...결국

 

ㄷㄷㄷ........토아가 죽은 자인 게 밝혀짐 

진짜 이건 반전이었음

ㅇㅙ냐면 이미 히키st에서 아이돌이라는 반전아닌 반전이

있어서 뭐가 더 있을 거라고 생각 못 했음...

 

글고 죽은 자가 살아나는 이유가 어떤 강함 염원때문이라 하는데

그러면서 모습 또한 자기가 편한 모습으로? 바뀌나봄

아이돌 모습으로 죽었는데 되살아나니까 저 모습이 되어 있었다함

 

그리고 둘이 남매?!?! 거의 전개가 막장 드라마급

근데 이 마을이 폐쇄적인 마을이라

여남쌍딩이가 태어나면 둘을 갈라놓는다는 거;;

토아는 남자라서 본가에 남고 유아가 떨어진 거...

그래도 둘을 가끔 만나게 해줘서(+개인적으로 연락하면서)

깊은 유대가 있었나봄 

 

나한테 세미고백하는 거 듣고 ㅋㅋㅋㅋ

 

죽인 건 유아가 맞는데

소스케 아빠가 자경단이라고 했자늠

그래서 토아를 의심했고 그걸 유아가 눈치채서

죽이기 전에 절벽에서 민 거...

 

야스 미친놈도

편 들어주는 척 하더니

갑자기 토아 죽이려고 함

 

개싫다 진심

글고 범인은 야스 그뭔씹 자꾸 나오는데 더 짱남

이러고 유아가 방해해서 대신 찔림....

 

너무 홀리하네...

진심 걍 호감이 될 수밖에 없던듯

슬퍼여

라이브를 하던 중에 사고당한 거라

가장 큰 염원이 팬들을 위해 라이브를 하는 거...

계속 살인 일어나고 이러니까 마을에서도

사람들 안전을 위해서도 중지하려 한 건데

한곡이라도... 하면서 부르는 거

 

노래 부르니까 자생초 꽃잎처럼 사라져감..;

 

으허~~~~

 

그리고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정신은 차리지 못한채로

있는데 죽기전에 토아가 쓴 편지를 받음

ㄹㅇ 슬프다

 

이러고 오빠편...

드디어 개방됨

 

 

하나테 루트

더보기

아기다리고 어기다리던

 

자경단이 알비노 얘기하는 거 듣더니

주인공이란 걸 알고...이럼

아니 갇혀있는 거 뭐임;

 

감옥에서 탈출해서 후린칸에 일부러 수상하게 앉아있다가

편지 떨어트리고 감

주인공이 그거 받아서 보고 이건 오빠야!!!

이러고 재회함

 

근데

 

왘 ㅋㅋㅋㅋㅋㅋ

 

너무 오래 살아서 이런 쾌감으로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는 거임

 

주인공이 먹이라는 죽은 자 사이의 영약같은 느낌인 거

먹으면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는...

원래라면 신경 안 쓰고 그 과정을 즐겼겠지만

뭔가 신경 쓰이는 거

 

참견을 하게 되다 ㄷㄷ

 

그래서 기억 조작해서 오빠가 됨...

오빠가 오빠가 아니었던 거임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최초의 죽은 자여서...

약간 자생초의 관리자 같은 느낌이라서 

자생초에게 영향을 받아서 불사를 이어가고 있는 그런ㅇㅇ

그래서 나랑 지내면서 행복했지만

자생초랑 떨어지니까 힘도 약해져서 세뇌도 풀리고 암튼 그럴 거 같아서

다시 오쿠네로 돌아가게 됨...

근데 나도 역시 자생초에게 끌림을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결국엔 둘이 이 마을에 모이게 된 거...

 

아니 ㅋㅋㅋㅋㅋㅋ카구라도 다 과거에 관련이 있었어;;;;;;;나참진짜

 

 

흠? 싶지만 저도 오빠 좋아서

걍 납득함

ㅇㅈㄹ

 

사랑하는데 왜 헤어져야 하는데!!!!!!!!!!

 

날 자유롭게 하려면 자생초를 태우는 수밖에 없는데

그럼 오빠도 죽는 거...그래서 여주는 또 망설이는데

히노가 달라고 하더니 대신 태움...

 

흑흑흑

 

진짜 에바임

 

집에 돌아왔고 자생초가 태워지고 오빠가 사라지면서

그간의 기억이 사라졌는데.........

뭔가 허전함과 목소리가 들리는 것과 같은 감각과 동시에

마당에 자생초 한송이가 ㅅㅂ....

 

솔직히 오빠는 보면 좋아질 수밖에 없을듯...젤 좋았음;;

걍 앞부분이 오빠가 독백으로 계속 이야기 해주는 거라서 좀 졸릴뻔 했는데...아놔

근데 걍 뭔가 ㄷㄷ 내용이 좋았음 

 

 

하나테 CG

 

트로피 다 모음

 

그러고 안 열린 거 있어서 찾아봤더니

다 깨고 앞부분을 다시 보래...오프닝 나올 때까지............

봤어요..................

같은 장면 나오다가 갑자기

미친....

 

어우 미친...........무서

걍 오프닝이 바뀜ㄷㄷㄷㄷㄷㄷ

이게 훨 좋음.........또 들어야지 

이게 아마 토아 루트 엔딩곡 이었던 거 같음?

 

이소라+히노 엔딩이 같고

진상 엔딩 오르골 나오고....ㅠ

소스케도 개인 엔딩임

유즈키도 개인 ㅇㅇ 

하나테는 오프닝 곡이랑 같은 엔딩

 

토아 루트 엔딩이 진짜 뭔가 재밌는데 좋음

근데 신오프닝으로 다시 보니까 소름이/

 

아니 근디 이소라랑 히노만 엔딩 같은 거 너무하다 ㅋㅋㅋ

둘중 간판남주 있을 줄 알았는데

그리고 이거 엔딩 나오는 게 노말이나 해피보면 무조건

나오는 거라서.............

만약 히노 노말 먼저 보고 엔딩 들으면 님 제정신이세요?

이랬을 듯

 

꺄아아악 올클..........

 

 

공통 CG

더보기

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 

 

 

간단한 총 감상

 

일단 한글판이라는 점에서 할 만함

물론 오타나 좀 오역이 있긴 한데 그렇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어서 괜찮긴 함

 

근데 일러가 괜찮은 거 빼고는 좀 미묘했고

캐디야... 배경이 이러니 괜찮은데

하 옷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웃겨요 제발 ㅠㅠ

 

뭐 그래도 ㄱㅊ다 할 수 있음 

근데 스토리는 되게 흥미진진하게 잘 짜놓고

러브스토리의 개연성이 너무 떨어진다는 점이

ㄱㅏ뜩이나 캐릭터의 매력도도 떨어지는데 그게 젤 단점이지 않았나 싶음

 

러브신을 많이 보여달라는 거 절대 아니고 걍

무슨 다 과거에 관련이 있고 첫사랑이고 뭐 이래가지고 

하.......뭐지 싶은??

굳이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됐을 텐데 이런 아쉬움이 ㅇㅇ

 

그래도 플레이타임 짧은 편이라서

입문으로 추천하던데 난 오히려 

입문으로 하면 오토메를 더 안 하게 되는 거 아니야?

싶어서 걍... 쉴 겸

일본어 그만 보고 싶다...편한 거 하고 싶다...

이러면 해볼 만 한듯ㅇㅇ 

 

완전 최악!! 이런 것도 아니라 킬링 타임으로 좋았어요

굳~~

 

COMMENT